내 블로그 목록

목요일, 9월 03, 2009

못된 정치인들, 기록하면 퇴출시킬 수 있다!!

위키의 미래는 이미 화려하다. 1)

세계적인 백과사전 업체인 브리태니커가 두 손을 들 정도로 강력하다. 또한 순수한 양질의 자료량으로 따지면, 강력한 블로그를 가진 네이버도 2년 이내에 결국 손들 수 밖에 없으리라 주장한다.

따라서 나는 위키의 중립성을 옹호하지 않지만, 기록매체로 아주 강력하다고 생각한다.

(위키의 중립성은 독도를 독도와 다케시마로 기록하게 하며, 리앙쿠르 락스라는 명칭을 표준으로 사용하게 한다.)

이 위키피디아는 위키피디아 재단의 소유로 대한민국 법에  적용을 받지 않으면서도 전세계 저작권법의 적용을 받는다. 따라서 따라서 정치적으로는 자유롭다.

정치인의 망언이나 잘못된 법규, 과실 등 모든 자료를 기록할 수 있으며, 선거 때 참조할 수 있다. 이것을 여야를 떠나 평등하다.

이들의 행동 하나하나, 실언 한마디 한마디를 기록함으로써 좋은 정치인들은 키우고, 나쁜 정치인은 충분히 퇴출시킬 수 있으리라 주장한다.

---------------
※PS1: 위키피디아는 다음(DAUM)에는 하루를 시차를 두고 반영되며, 네이버는 1주일 걸려서 반영된다.

※PS3: 어떤 분은 위키의 형식에 맞지도 않은 문서로 화풀이 하려고 하는데, 이런 문서는 단번에 퇴출된다. 뉴스 인용 등의 출처를 밝히면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
주석 1)
우리가 6만건에서 7만건에 도달할 동안, 중국은 17만건에서 20만건에 도달했다. 위키의 분량이 중국은 20만건, 일본은 51만건, 미국은 240만건, 한국은 겨우 7만건에 도달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