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목록

목요일, 9월 03, 2009

[초등 2 영어-Voca] Wordly WISE 3000 book 2

Wordly WISE 3000 book 2


by Kenneth Hodkinson & Sandra Adams
이 책은 초등2 딸아이가 Vocabulary 용도로 배우는 책이다.

<상위 0.1% 영어교육법>이라는 책에서도 용우가 미국에서 혼자 공부할 때 단어공부를 위해 사용했다고 극찬한 교재이다.

전체 6권이며, 보통 중학생 이상이면, 2~6권까지가 모두 볼 수 있다. 미국은 초등학생용으로 나왔지만, 한국은 중 2~3이나 고 1 정도에 해당하는 난이도다!

아래의 구성에 대한 설명을 보면 이해가 되겠지만, 용도는 Vocabulary이지만, reading 도서로도 좋다. 목차는 아래를 참고하라!

- 대상: 초등2 / 한국의 정규과정에서는 중 2~3
- 용도: Vocabulary and Reading

구성

본문 처음에는 World List가 제시된다. 단어의 뜻과 함께 예문도 제시되지만, 글꼴이 동일해서 구별하기가 힘들다.
여러 가지 뜻을 가진 단어는 모든 뜻이 나열되며, To가 붙은 것은 동사를 의미한다. 다음으로는 이것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문제가 나온다.

연습문제도 정의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Reading 문제도 제시된 단어에 대해 굵은 글자로 표기하여 집중을 잃지 않도록 한다.

또한 reading의 내용을 묻는 연습문제에서도 제시된 단어가 굵게 표시되어, 이 책이 vocabulary라는 것을 끝까지 잃지 않는다.

한 마디로 제시된 단어에 대해서는, 끝까지 물고 늘어져 준다.

맨 처음 책을 펼치고 아는 단어는 연필로 사선을 그어둔다. 1주일에 이틀이면, 1과를 끝낼 수 있고, 맨 앞에 Word list와 본문은 숙제로 해오게 한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 Exercise를 하고 나서 본문을 시작한다. 총 1달에 4과씩 4개월 정도면, 1권을 끝낼 수 있고, 4과마다 중간 평가를 실시한다. 빨리 끝내는 것보다는 충실히 끝내는 것이 훨씬 좋다.

(출처: http://www.expotv.com/videos/reviews/4/55/Wordly-Wise-3000-Grade-3-Student-Book-2/99618) (출처: http://www.expotv.com/videos/reviews/4/55/Wordly-Wise-3000-Grade-3-Student-Book-2/99618)

특징

미국 전국 영어 교사 협회(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English; NCTE)와 국제 읽기 협회(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IRA)의 표준에 맞춰 개정된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또 미국에서 공부를 해서 성공한 한국의 학부모들이 추천을 해서, 유명해진 책이기도 하다.

학습방법

한 Chapter를 1주일에 마스터 한다. 1주일에 2시간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일단 아는 단어는 연필로 체크하게 한 다음 진행을 한다. 총 15과이니, 5과마다 틀린 단어를 위주로 종합 시험을 치룬다.

가격

가격은 책만 사면, 13,500원 정도이며, 알라딘 등에서는 CD 2장을 더해 13,600원이다. 보통 학습용으로 사용할만한 것은 2권~6권이며, 5권을 6만원에 판매를 한다. 이것은 중고로 팔아도 상태만 좋다면, 8,000원 이상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스티커에 필기를 하고 붙이는 필기 습관이 가장 바람직!)

Contents

 Lesson  1 - Bailey Finds a New Home.
Lesson  2 - Fast Food on the Fly
Lesson  3 - Greetings from Mars
Lesson  4 - Sa-so Says Hello
Lesson  5 - The Talking Tree
Lesson  6 - What it's like to be 300 Million Years Old
Lesson  7 - Wave to Me, and I'll Wave Back
Lesson  8 - Get Close to Mother Nature
Lesson  9 - Going Around in Circles
Lesson 10 - Twinkle, Twinkle, Little Star
Lesson 11 -Watch out for Dragons
Lesson 12 - Castles of Sand
Lesson 13 -The Lost City of the Incas
Lesson 14 - Elephant Country
Lesson 15 - Music of the Islan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