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목록

화요일, 9월 15, 2009

어린이, 청소년에게 재갈물리는 윈도7

선 이 글은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비극이 될 지도 모르므로 부모들에게는 최대한 감추어야 하는 글이다. 또한 이들에게 다구리를 당할 지도 모르는 글이다.

윈도7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무자비한 프로그램이다. 물론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부모들에게나 해당되는 말이다. 우선 아이들을 통제할 수 있는 수단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사용시간제한
2 게임등급제한
3 게임종류제한
4 사용권한제한

우선 이러한 것을 제한하기 위해서는 계정으로 간다.

다음은 자녀보호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우선 처음의 라디오 버튼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시간 제한을 들어간다.

필자는 아이들에게 오전 10시부터 ~ 밤 9시 이전까지만 사용을 허락했다.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여 색을 파란색으로 바꾸어 준다. 확인을 선택하고 다시 게임을 설정한다.

아이들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중간에 게임 등급 설정을 클릭한다.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특히 중독성이 있는 특정 게임에 대해서는 이전 메뉴에서 특정 게임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합니다.



일단 선택이 끝냈으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따로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된 게임이 없지만, 게임이 설치된 PC에서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사용권한은 계정을 생성할 때 할 수 있으며,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보안에 대해서는 윈도7이 확실히 많은 지원을 합니다. 특정 폴더에 암호를 걸어서 보지 못하게 하는 등의 것들은 XP pro 이상에서도 지원이 되었지만, 그 부분은 정말 만족할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윈도7이 지금 나온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댓글 3개:

withhuni :

윈도7에 이런 기능이 있었는 줄 몰랐네요~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에겐 더 없는 선물인 것 같군요^^*

James Morris Kang :

사용시간 제한은 예전에 Server급에도 있었고, 게임등급 제한은 처음 선보인 것 입니다. 프로그램 제한도 보안설정 부분을 응용한 것이지만, 그래도 개별성을 높이는데 최고라고 할 수 있지요.

James Morris Kang :

@withhuni - 2009/09/16 08:31
아이들에게는 재앙이 될 수도 있는 기능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