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목록

수요일, 11월 04, 2009

좌익 ... 빨갱이의 정의를 말한다.

무시무시한 전두환 대통령 각하 시절 ... 고등학교를 다닐 때 학교장의 등록금 유용문제로 전교생 파업이 있었다.

따~악~ 하루~간 ...

전교생이 무리를 지어, 구호를 외치며 운동장을 빙빙 돈다.
나도 같이 운동장을 돌다보니 어느 듯 운동장이 지저분해졌다.

"시위를 하는 사람들이 저래선 안돼지!"

그래서 나는 교실로 들어가 쓰레기통을 들고 나와서 열심히 쓰레기를 주웠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내가 블랙리스트 맨 마지막 줄에 올라가 있었다.

뭐~ 질서 유지(?)를 하다보니 주동자쯤 되는 되어 보이는 모양이었다.

그런데, 기분 나쁜 것은 시위가 끝나고 체육 선생님이 불러서 하시는 말씀이었다.

"니들 다 좌~ 빨갱이지...."

나는 그때 처음 알았다.

청소를 하면, 좌익~~ 빨갱이가 된다는 것을 ....

윤계상의 무식한 "좌파" 발언을 듣고 다시 한번 울컥해졌다.

"영화계에도 청소를 하는 사람이 많나?"

댓글 2개:

Kieth of JESUS :

trackback from: 윤계상씨, 그 입 다물면 중간이라도 갔을 것을...
전 G.O.D 멤버였던 연예인 윤계상씨가 좌파 발언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을 배척하는 영화계의 풍토를 일컬어 '좌파' 라고 일축했다고 하는데, 대체 좌파의 개념이나 제대로 알고 그런 소리를 한 것인지 모르겠군요. 인터뷰를 맡았던 에디터가 전혀 그런 단어가 나올 상황이 아닌데 나와서 의아한 생각에 좌파의 의미를 물었더니 '막혀있는 것' 이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참... 뭐라 할 말이 없네요. 좌파와 우파의 개념은 잘 아시는 대로 보수..

오솔길 라이더 이규진군. :

trackback from: 김용옥 교수 [이념의 종말] 대표적인 인물 박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