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목록

수요일, 12월 09, 2009

연예인과 사귄다는 것과 혼인빙자 간음죄

쪽팔리는 혼인빙자 간음죄

불과 몇 일 전에 혼인빙자 간음죄가 위헌이라는 판결이 났다.

몇몇의 후진국과 후진적인 몇몇 아랍 국가들 빼고는
쪽팔리게도 유일하게 한국에서나 볼 수 있었던 희귀한 제도였다. (간음죄도 마찬가지지만 ....)

이 제도는 과거 여성의 사회적 활동이 드물었던 시대에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었던 제도였지만,
이제는 남녀차별의 대표적인 제도 중 남자를 역 성차별하는 거의 유일한 제도였다.

이 판결이 나고 몇 일 후 22세의 한 캐나다 여성이 이병헌을 혼인빙자 간음죄로 고발하였다.


연예인과 사귄다는 것?
우리 ~ 여성들 ... 솔직하게 말해 볼까?

연예인과 사귀는 여자는 분명 그가 연예인이라는 호감을 가지고 사귈 것이다.
또한 깊은 관계까지 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사귄다.

이때 남자와 여자가 헤어졌을 때 ... 캐나다에선 아무런 문제가 될 수 없는 것이 ...

한국에서는 혼인빙자 간음죄로 처벌 가능했다.

다음과 같이 가정을 해보자!
가정) 깊은 관계를 가지고 .... 결혼할 생각도 했는데, 알고 보니 이 여자 돈을 목적으로 접근한 여자였다.
그런데도 결혼을 해야 할까?

지금까지는 혼인빙자 간음죄라는 우스운 법으로 처벌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 우스운 법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퇴출되려 한다. 그리고 우습게도 그 첫번째(?) 수혜자는 우리가 너무도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누구의 주장이 맞건 간에 ... 그 여인의 혼인빙자 주장은 이미 법적으로나, 상식적으로 설득력을 잃어버렸다.

캐나다는 한국보다 훨씬 더 성적으로 개방된 나라임이 분명한데도 혼인빙자라는 말은 있을 수 있을까?

아마도 그 여인 (또는 이병헌이 주장하는 그 남자)은 한국의 신문을 제대로 읽어보지 못하고 ... 위헌판결이 몇 일 전에 난 것을 알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다. 사실 겨우 지금에야 그런 위헌 판결이 났다는 것 자체가
전 세계에 쪽팔리는 일이니, 대놓고 떠들기도 무안했던 모양이다.

고소 내용을 보니, 더욱 더 황당하다.
"이병헌이 더 이상 관심을 안 가져주더라...!"
참 .... 이걸 ... 웃어야 하나!  이런 것이 뉴스에 나온 것 자체가 어이없다.

(뉴스 원문: 한국에 돌아간 후에도 연인관계를 유지했으며 지인들에게 자신을 연인으로 소개하기도 했지만 이후 캐나다 생활을 정리하고 서울에 온 이후 이병헌이 무관심으로 일관했다)

----------------------
※ 쪽팔린다는 말 .... 이 말은 이미 30년 가까이 역사를 가진 용어입니다. 부끄럽다와는 완전히 뉘앙스가 다른 말로 ... 반국어 단체인 국어학회와 일부 학자들만 인정하지 않는 말이죠. 외국인도 이말을 배웁니다. 품위가 떨어지는 말이긴 하지만 이미 국어의 영역에 들어와 있는 말입니다.

댓글 3개:

내 심장속의 뱀 :

반국어 단체인 국어학회 에서 접혔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빵 터졌다고 하던데요.^^) 재미있고, 수긍이 가는 표현이에요.

QQTE.COM - TV.MOVIE.DRAMA.MUSIC - FREEWORLD 큐큐트닷컴 :

trackback from: 드라마 '아이리스결말' 마지막회 의문점 4가지
드라마 '아이리스' 마지막회 의문점 4가지 드라마 '아이리스' 마지막회 의문점 4가지
 KBS 2TV 수목드라마 '아이리스'가 17일 열린 결말로 막을 내린 가운데, 많은 의문점들이 풀리지 않아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종영 후 시청자들이 꼽은 의문점은 크게 네 가지다. 첫째로 사우(정준호)가 왜 아이리스로 변하게 됐는지다. 사우는 현준과 극적인 화해 후 아이리스 용병들과 맞서 싸우지만 결국 이들의 총에 맞은 채 현준과 승희에게 "..

수다공작소 :

trackback from: 전도유망한 초등학생 유도꿈나무 체벌로 엉덩이살 썩어
전도유망한 초등학생 유도꿈나무 체벌로 엉덩이살 썩어 새벽운동 중 다른 선수들에 비해 기량이 쳐져 그로 인해 쇠몽둥이로 머리도 맞고, 발로 체인 12살 소년. 올림픽에 나가 꼭 금매달을 따리라고 다짐했던 아이였는데... 합숙생활을 했던 아이였던지라 부모는 이 사실을 까마득히 몰랐단다. 그 사이 치료라고 이루어졌다는 게 단지 연고와 소염진통제뿐. 그 사이 엉덩이살을 썩고 있었다. 정식코치가 아니였기 때문에 적절한 피해보상마저도 어렵다고 말하는 학교측...